본문 바로가기
TroubleShooting

node-sass@4.14.1 postinstall: `node scripts/build.js`

by 랩린안 2023. 1. 31.

 

 

node-sass@4.14.1 postinstall: `node scripts/build.js`

 

구글링한 결과 내 환경을 node-sass가 지원 안 해주는 것 같았다.

참고로 난 mac m1이다.

아무튼 위의 오류가 나서 검색해보니 node-sass는 더이상 지원이 안 되니

삭제하고 sass를 사용하라는 말이 있었다.

 

이 말대로 하니 제대로 되었다. 하지만 개인 토이프로젝트가 아니라 버전을 함부로 바꿀 수 없어 이 방법은 x

 

그 다음은 node-sass를 rebuild하라는 이야기. 되지 않았다.

마지막으로 에러 메시지들을 쭉 읽다보니 맨 위에 파이썬 에러가 떠있었다.

파이썬을 깐 적도 없는데?!

우선 검색해보니 환경변수를 등록해주면 된다고했다.

 

 

   $ brew install pyenv
    $ pyenv install 2.7.18

 

brew로 pyenv 설치 후 

 

PYENV_ROOT="$HOME/.pyenv"

PATH="$PYENV_ROOT/bin:${PATH}"

 

export PYENV_ROOT

export PATH

 

export PATH="${HOME}/.pyenv/shims:${PATH}"

 

이걸 추가해주니 정상적으로 npm install이 되었다.